Enum은 열거형을 말한다.
클래스 만드듯이 Enum을 선택하여 적절한 이름을 지어주면 된다.
접근제한자 enum 메소드이름
public enum Animal {
Cat,Dog,BIRD; //콤마로 구분하여 오브잭트를 나열하면됩니다.
}
public class Appilca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Animal animal = Animal.BIRD; //약간 객체생성할때와 비슷하다. 열거형 Animal클래스에서 Bird라는 것을 생성한다.
열거형 클래스 이름. 오브젝트;
switch(animal)
{
case BIRD:
System.out.println("새");
break;
case Cat:
System.out.println("고양이");
break;
case Dog:
System.out.println("강아지");
break;
default:
break;
}
}}
public enum Animal {
Cat("Tom"),Dog("Baduk"),BIRD("Sae"); //이름을 지어준다.
private String name;
//애완동물 처럼 이름 부여
Animal (String name){
this.name = name;
}
public String getName() // getter를 생성
{
return name; 호출한곳으로 반환
}
}
public class Appilca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Animal animal = Animal.BIRD;
switch(animal)
{
case BIRD:
System.out.println("새");
break;
case Cat:
System.out.println("고양이");
break;
case Dog:
System.out.println("강아지");
break;
default:
break;
}
System.out.println(Animal.BIRD.getName()); // enum 클래스이름.오브젝트(BIRD).메소드 이름();
System.out.println(Animal.Cat.getName());
}}
출력결과
Sae
Tom